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가요

김나영 인기곡 일기 드라마 눈물의 여왕 OST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5. 3.

"일기"는 가수 김나영이 부른 곡으로, 2024년에 방영된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OST Part.7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곡은 김나영의 섬세하고 애절한 음색이 돋보이는 곡으로, 드라마의 몰입감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그럼 이번 페이지에서는 김나영의 "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일기" 가사

잠시 내 맘을 꺼내어볼게 전해줄말이 너무 많아

아무 일 없던 어느 날처럼 얘길 들어줄 수 있니

때론 많이도 다투었었지 그때도 나는 네가 좋았어

너도 그럴까 너의 일기에 나로 가득했을까

이제야 되살아난 우리의 시간들과 널 향한 나의 약속

아닌 척 뒤돌아서봐도 쏟아지는 눈물을 감춰도

니 이름을 부르는 마음 더 안아주지 못해 미안해

나는 너를 잊지 못해 이렇게 널 기다려

내일은 어떤 아침을 만날까 너의 매일을 아끼고 싶어

하루가 지는 먹먹함에도 힘껏 니 마음을 안고

죽도록 잡고 싶은 아픈 손짓과 놓지 못할 니 손가락 끝

아닌 척 뒤돌아서봐도 쏟아지는 눈물을 감춰도

니 이름을 부르는 마음 더 안아주지 못해 미안해

시간의 저 너머 마주하는 너의 찬란하고 귀한 기억들은

내 마음속 깊이 숨을 쉬어 영원히 나는 너와 걷고 있어

나는 너를 놓지 않아 이렇게 널 잡고서

 

🍀 가사 분석

"일기"의 가사는 일기를 쓰는 것처럼 담담하고 솔직하게 쓰여 있습니다. 가사를 통해 우리는 지나간 기억을 더욱 선명하게 되살리며, 그때는 보지 못했던 것들을 새롭게 발견하게 됩니다. 또한, 가사는 서로에게 꺼내지 못했던 진심과 꼭 전하고 싶었던 마음을 담아냅니다. 이러한 가사는 듣는 이로 하여금 공감을 일으키며, 깊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 노래 배경

"일기"는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4부 중에서 '해인' (김지원 분)이 '현우' (김수현 분)와 함께 임신 소식을 접하고 기뻐하던 시절을 회상하는 장면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 장면은 '현우'와 '해인'의 마음이 깊숙이 쌓여 있지만 서로에게 꺼내지 못했던 진심, 그러나 꼭 전하고 싶었던 마음을 담아낸 곡으로, 일기를 써 내려가듯 담담하고 솔직하게 쓰인 가사, 절제된 선율 끝에서 들려오는 '김나영'의 섬세하고 애절한 음색이 마음을 울렸습니다.

 

🍀 작사, 작곡 정보

"일기"는 남혜승과 김경희가 작사, 작곡했습니다. 이 두 사람은 '사이코지만 괜찮아', '그 해 우리는', '도깨비' 등의 작품에서 오랜 호흡을 함께 해온 뮤지션들로, 극 중 인물 간의 서사를 완벽하게 대변하는 OST '일기'를 통해, 리스너들에게 진한 여운과 감동으로 기록될 예정입니다.

 

🍀 김나영에 대한 정보

김나영은 뛰어난 가창력과 표현력으로 사랑받는 가수로, '다시 너를', '어땠을까', '솔직하게 말해서 나'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자타 공인 대세 보컬리스트입니다. 그녀는 2024년 2월에 '신용재'와의 듀엣곡 '내일 이별'을 발표해 드라마틱한 시너지를 선보여 대중의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습니다.

 

🍀 마무리

"일기"는 김나영의 감성적인 보컬과 남혜승, 김경희의 섬세한 작사, 작곡이 만나 탄생한 곡입니다. 이 곡은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OST로서 그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듣는 이로 하여금 깊은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이 곡을 통해 김나영의 뛰어난 가창력과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그녀의 음악 세계에 더욱 깊이 들어가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김나영-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