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가요

녹색지대 인기곡 그래 늦지 않았어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3. 5.

녹색지대의 "그래 늦지 않았어"는 1998년 11월 1일에 발표된 노래로, 25년 전의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그 시절의 감성과 편안한 박자를 담고 있어, 듣는 이로 하여금 그 시절을 회상하게 만드는 그런 노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색지대의 "그래 늦지 않았어"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그래 늦지 않았어" 가사

몰랐었어 나를 용서해 요즘 니가 술에 기대어 말 못 하고 아파했던 이유가 나인줄은 몰랐어

한동안 넌 사랑을 하고 이별한 걸 알았기에 너를 떠난 그 사람이 그리운 그 탓인 줄 알았어

오늘 우연히 너를 찾아가 책상 위에 놓여진 사진을 보고

너를 방황케 했던 사람이 바로 나였다는 게 난 혼란스러워

날 사랑한다고 지금까지 왜 말 못 했어 나 얼마나 그 말을 기다려왔는데

그래 늦지 않았어 미안하단 말은 하지 마 이제 시작해 우리 사랑을 위해

우린 그랬지 기억이 나니 애인 사이로 항상 오핼 받았지

그때마다 넌 사랑보다도 깊은 우정이라고 웃어넘기곤 했지

날 사랑한다고 지금까지 왜 말 못 했어 나 얼마나 그 말을 기다려왔는데

그래 늦지 않았어 미안하단 말은 하지 마 이제 시작해 우리 사랑을 위해

사랑한다고 지금까지 왜 말 못 했어 나 얼마나 그 말을 기다려왔는데

그래 늦지 않았어 미안하단 말은 하지 마 이제 시작해 우리 사랑을 위해

 

🍀 가사 이해

"그래 늦지 않았어"의 가사는 사랑과 이별, 그리고 그 사이에서의 갈등을 아름답게 그려낸 곡입니다. 가사에서는 "몰랐었어 나를 용서해 요즘 네가 술에 기대어 말 못 하고 아파했던 이유가 나인줄은 몰랐어 한동안 넌 사랑을 하고 이별한 걸 알았기에 너를 떠난 그 사람이 그리워 그 탓인 줄 알았어 오늘 우연히 너를 찾아가 책상 위에 놓여진 사진을 보고 너를 방황케 했던 사람이 바로 나였다는 게 난 혼란스러워 날 사랑한다고 지금까지 왜 말 못 했어 나 얼마나 그 말을 기다려 왔는데 그래 늦지 않았어 미안하다 말은 하지 마 이제 시작해 우리 사랑을 위해"라는 부분에서 그의 감정이 가장 짙게 드러납니다.

 

🍀 음악적 특징

녹색지대의 "그래 늦지 않았어"는 감미로우면서도 날카로운 곽창선의 음색과 녹색지대 4집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터프하면서도 부드러운 김알음의 새로운 하모니가 조화로운 곡입니다. 이 노래는 그들의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는 좋은 예시이며, 그들의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반드시 들어야 할 곡입니다.

 

🍀 마무리

녹색지대의 "그래 늦지 않았어"는 그들의 대표곡 중 하나로, 그들의 독특한 가창력과 감성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우리는 그들의 감성을 공감하고, 그들의 음악적 역량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이 노래는 그들의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는 좋은 예시이며, 그들의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반드시 들어야 할 곡입니다.

녹색지대-그래-늦지-않았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