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가요

마마무 인기곡 별이 빛나는 밤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2. 28.

마마무는 항상 그들만의 스타일의 노래와 완벽한 화음으로 무대를 장악했었는데요, '별이 빛나는 밤’은 그동안의 스타일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데요, 먼저 가장 큰 차이라면 리드미컬한 리듬에서 잔잔한 리듬으로 바뀐 점인 듯합니다. 라틴 풍의 느낌에 인상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하여 쉴 새 없이 몰아치는 다이내믹한 곡 전개가 인상적인 곡으로 마마무의 또 다른 분위기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인 노래입니다.

 

블로그 전체 수록곡 검색 페이지

 

🍀 '별이 빛나는 밤' 가사

손끝이 시리더니 벌써 봄이 왔네 꿈같은 바람이 불어 곳곳에 여느 때 와는 다른 듯한 이 기분이 반가워 내일은 좀 다른 날이 되려나 어둠의 그림자 깊은 이 밤에 남겨진 달이 달이 밝아와 빛을 그리고 있어 내 몸에서 널 뺀 만큼 욕조에 물이 미련이 되어 넘쳐흘러 한숨이 가득 그 공간을 채워 새벽이 찾아오면 혼자 남겨질 때면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 네가 휘휘휘 불어와 너와 나 나눈 수많은 밤 나를 취하게 만들어 별이 빛나는 밤 야야야야이야 별이 빛나는 밤 야야야야야야야 별이 빛나는 밤 겨울이 지나고 또다시 꽃은 피고 따뜻한 공기 냄새가 날 감싸 달라진 거 없는 똑같은 일상이 반복돼 그래도 내일을 기다려봐 하루에 끝에서 이 자리에 남아서 날이 날이 새도록 너를 그리고 있어 Do you want me to leave? No! 난 그 자리 그대로 까만 밤하늘에 가려 잠시 보이지 않는 거야 새벽이 찾아오면 혼자 남겨질 때면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 네가 휘휘휘 불어와 너와 나 나눈 수많은 밤 나를 취하게 만들어 별이 빛나는 밤 야야야야이야 별이 빛나는 밤 야야야야야야야 별이 빛나는 밤 Starry Starry Night 네가 없는 밤 가슴이 공허해 우리의 풍경이 저물어가 현실을 부정해 눈을 감아도 네가 보여 왜 아른거려 Leave me alone 무너져 가네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 네가 휘휘휘 불어와 너와 나 나눈 수많은 밤 나를 취하게 만들어 별이 빛나는 밤 야야야야이야 별이 빛나는 밤 야야야야야야야 별이 빛나는 밤

 

🍀 노래 정보

'별이 빛나는 밤'은 마마무 앨범 총괄 프로듀서인 작곡가 김도훈과 마마무의 단짝 프로듀서 박우상이 함께 작업한 곡입니다. 라틴 풍의 느낌에 인상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하여 쉴 새 없이 몰아치는 다이내믹한 곡 전개가 인상적입니다. 라틴팝과 하우스음악의 결합을 통한 말 그대로, 현재 팝 트렌드를 집대성한 곡이라 할 수 있겠네요.

 

🍀 가사 이해

'별이 빛나는 밤'의 가사는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애틋함을 자연과 시간에 빗대어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사 중 "내 몸에서 널 뺀 만큼 욕조에 물이 미련이 되어 넘쳐흘러"라는 부분은 정말 은유적인 표현을 잘 사용하고 있어요. 이 가사는 마치 수능 금지곡을 연상시키는 중독되는 멜로디와 함께 듣는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퍼포먼스

'별이 빛나는 밤'의 뮤직비디오는 자연을 배경으로 해서 뭔가 이국적인 느낌이 많이 나며, 또한, 라이브 퍼포먼스에서는 평소 '휘인'을 좋아합니다만, 단발도 역시 귀여운데 살도 많이 빠진 거 같아서 마음이 애잔합니다. 음색은 '화사'가 최고인 거 같은데 이건 뭔가 실제 존재하지 않는 목소리 같은 느낌의 말도 안 되는 음색이라는 생각입니다.

 

🍀 마무리

마마무는 모두들 아시는 유명한 가수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4명이 모두 실력이 뛰어나고 누구 하나 빠지지 않죠!! 국민 가수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ㅎㅎㅎㅎㅎ 다른 노래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이상으로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에 대한 감상평을 마치겠습니다. 이 노래를 통해 마마무의 다양한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MAMAMOO-Starry-Nigh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