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소녀시대

소녀시대(Girls' Generation) 태티서 인기곡 Twinkle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6.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녀시대-태티서의 노래 "Twinkl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이 노래는 소녀시대-태티서의 첫 미니 앨범인 "Twinkle"에 수록된 타이틀 곡으로, 2012년 4월 30일에 발매되었습니다. 그럼 오늘은 소녀시대(Girls' Generation)-태티서의 "Twinkle"을 들어보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Twinkle" 가사

The twinkle twinkle The twinkle twinkle 숨겨도 twinkle 어쩌나 눈에 확 띄잖아 베일에 싸여 있어도 나는 twinkle 티가 나 딴 사람들도 다 빛나는 나를 좋아해 끝까지 경계해야 해 보석을 훔친 너잖아 늘 나의 곁을 지켜줘 내 주위만 맴돌아 눈을 떼지 말아 줘 내 매력에 빠져 숨겨도 twinkle 어쩌나 (twinkle twinkle 어쩌나) 눈에 확 띄잖아 (띄잖아 띄잖아) 베일에 싸여 있어도 (도 도) 나는 twinkle 티가 나 난 미지의 세계 시간을 잊어버릴걸 아침에 눈을 떠봐도 꿈은 계속될 거야 난 너를 위해 꾸미고 더 예쁘게 날 반짝일래 왜 너만 혼자 몰라 나의 진가를 숨겨도 twinkle 어쩌나 (숨겨도 twinkle 빛이 나) 눈에 확 띄잖아 (눈에 확 띄잖아) 베일에 싸여 있어도 나는 twinkle 티가 나 oh oh yeah 너무 태연해 너무 뻔뻔해 밖에는 날 소원하는 줄이 끝이 안 보여 말도 안 되게 넌 너무 담담해 난 하늘 아래 떨어진 별 숨겨도 twinkle 어쩌나 (ha ha ha yeah) 눈에 확 띄잖아 (난 눈에 확 띄잖아) 베일에 싸여 있어도 (베일에 싸여 있어도) 나는 twinkle 티가 나 그대의 twinkle 나를 봐 어딜 봐 나를 봐 (oh oh 나를 봐) 칙칙한 옷 속에서도 (칙칙한 옷 속에서도) 나는 twinkle 태가 나 (나는 twinkle 태가 나) 숨겨도 twinkle 어쩌나 (난 twinkle 어쩌나) 눈에 확 띄잖아 (눈에 확 띄잖아) 베일에 싸여 있어도 나는 twinkle 티가 나 (twinkle 알잖아)

🍀 노래의 스타일과 장르

"Twinkle"은 7, 80년대 스티비 원더 스타일의 음악을 연상시키는 편곡과 현대적인 느낌이 조화를 이룬 Funky Soul 장르의 미디엄 템포 댄스 곡입니다. 이 곡은 미국 작곡가인 브랜든 패랄리, 재밀레 페라리, 쥬비어 솔리스의 작품으로, 그들의 독특한 음악적 감각이 돋보입니다.

 

🍀 가사의 내용

"Twinkle"의 가사는 숨길 수 없는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반짝이는 나를 상대에게 어필하고 싶은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직설적이고 당돌한 느낌의 가사로, 소녀시대-태티서의 한층 성숙해진 가창력과 그루브로 리드미컬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 공연과 차트 성적

"Twinkle"은 발매 직후 국내외 차트를 점령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태티서는 2012년 5월 3일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4일 뮤직뱅크, 5일 음악중심, 6일 인기가요에서 타이틀곡 "Twinkle"과 "Baby Steps"을 선보이며 컴백을 했습니다.

 

🍀 노래의 평가

"Twinkle"은 음악 평론가들로부터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즘의 황선업은 별 다섯 개 만점에 3.5점을 주며 "'음악의 상품화'라는 전통에 가까운 비판논리를 제쳐두면, 완성도 쪽에서는 도무지 결함의 틈을 비집고 들어가기가 힘들 지경이니. 성의 없는 그룹명에 실망할 새도 없이 몰아치는 그루브의 파도가 그룹활동으로서 굳혀진 캐릭터를 씻어 내려간다"라고 평가했습니다.

 

🍀 마무리

소녀시대-태티서의 "Twinkle"은 그들의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적 감각을 보여주는 노래로, 그들의 아티스트로서의 가치를 한층 더 높여주었습니다. 이 노래를 통해 소녀시대-태티서는 단순히 비주얼 그룹이 아닌, 음악적으로도 뛰어난 그룹임을 입증하였습니다. 이들의 노래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것입니다.

소녀시대-태티서-Twink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