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윤상

윤상 인기곡 시간의 얼굴 강수지 커버 버전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4. 5.

"시간의 얼굴"은 윤상이 작곡하고, 1990년 11월 30일에 발표한 곡으로, 강수지가 커버한 버전 또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페이지에서는 윤상의 섬세한 멜로디와 강수지의 감성적인 보컬이 만나 탄생한 노래인 윤상의 "시간의 얼굴"을 원곡과 강수지의 커버 버전 모두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시간의 얼굴" 가사

이 곡의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각나니 그 많은 일들 끝없이 나눴던 비밀

더딘 시간은 또 그런대로 침묵 속에 흘러

어떤 일이 남아 있을까 그대가 버렸던 약속

내가 사랑한 단 한 사람 넌 아직 모를 거야

시간은 흘러 그대는 떠나고 함께한

길마저 지울 텐가 알 수 없지만 묻지도 않으리라

서러운 훗날엔 널 잊을 테니

 

이 가사는 시간이 흘러가며 변해가는 사랑과 이별의 아픔을 그립니다. 사랑했던 사람이 떠나가고, 함께했던 길이 사라져도, 그것을 알 수 없지만 묻지도 않을 것이라는 내용은 이별 후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 윤상과 강수지의 관계

윤상은 강수지의 히트곡 대다수를 함께한 작곡가로, 그의 야들야들하고 섬세한 멜로디와 프로듀싱 능력은 강수지의 가사, 감성 보컬과 어우러져 한 시대를 풍미했습니다. 강수지는 윤상의 곡들 중에 좋아하는 곡을 리메이크하고 있으며, '시간의 얼굴'을 부르면서 그때 느꼈던 아름다운 슬픔을 다시 한번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 노래의 해석

"시간의 얼굴"은 윤상 특유의 차가운 듯 서러운 듯 곱씹는 듯 묘한 이별 감성을 강수지의 독보적인 음색으로 먹먹하게 전합니다. 이 곡은 시간이 흘러 그대가 떠나고, 함께한 길마저 지울 텐가, 알 수 없지만 묻지도 않으리라, 서러운 훗날엔 널 잊을 테니라는 가사를 통해 이별의 아픔을 그립니다.

 

🍀 마무리

"시간의 얼굴"은 윤상의 섬세한 멜로디와 강수지의 감성적인 보컬이 만나 탄생한 곡입니다. 이 곡은 시간이 흘러가며 변해가는 사랑과 이별의 아픔을 그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주었습니다. 이 곡을 통해 우리는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사랑의 가치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윤상-시간의-얼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