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가요

윤종신 인기곡 좋니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3. 6.

"좋니"는 윤종신의 대표곡 중 하나로, 2017년에 발매된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의 음악 플랫폼 LISTEN의 열 번째 곡입니다. 이 곡은 윤종신의 짙은 감수성과 호소력이 담긴 발라드로, 윤종신이 작사하고 포스티노가 작곡했습니다. 발매일은 2017년 6월 22일입니다. 그럼 오랜만에 윤종신의 "좋니"를 들어보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좋니" 가사

이제 괜찮니 너무 힘들었잖아 우리 그 마무리가 고작 이별뿐인 건데 우린 참 어려웠어 잘 지낸다고 전해 들었어 가끔 벌써 참 좋은 사람 만나 잘 지내고 있어 굳이 내게 전하더라 잘했어 넌 못 참았을 거야 그 허전함을 견뎌 내기엔 좋으니 사랑해서 사랑을 시작할 때 네가 얼마나 예쁜지 모르지 그 모습을 아직도 못 잊어 헤어 나오지 못해 니 소식 들린 날은 더 좋으니 그 사람 솔직히 견디기 버거워 네가 조금 더 힘들면 좋겠어 진짜 조금 내 십 분의 일만이라도 아프다 행복해줘 억울한가 봐 나만 힘든 것 같아 나만 무너진 건가 고작 사랑 한번 따위 나만 유난 떠는 건지 복잡해 분명 행복 바랬어 이렇게 빨리 보고 싶을 줄 좋으니 사랑해서 사랑을 시작할 때 니가 얼마나 예쁜지 모르지 그 모습을 아직도 못 잊어 헤어 나오지 못해 니 소식 들린 날은 더 좋으니 그 사람 솔직히 견디기 버거워 너도 조금 더 힘들면 좋겠어 진짜 조금 내 십 분의 일만이라도 아프다 행복해줘 혹시 잠시라도 내가 떠오르면 걘 잘 지내 물어 봐줘 잘 지내라고 답할 걸 모두 다 내가 잘 사는 줄 다 아니까 그 알량한 자존심 때문에 너무 잘 사는 척 후련한 척 살아가 좋아 정말 좋으니 딱 잊기 좋은 추억 정도니 난 딱 알맞게 사랑하지 못한 뒤끝 있는 너의 예전 남자친구일 뿐 스쳤던 그저 그런 사랑

 

🍀 노래의 성공

"좋니"는 발매 당시에는 그저 옛날 가수의 신곡이라는 인식 때문에 겨우 탑 100에 진입한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딩고 뮤직에 출연하여 세로 라이브를 찍었는데 그게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퍼지기 시작했고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하여 이 곡을 부르면서 말 그대로 역주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곡은 이별 이후 들려온 그 사람에 대한 소식으로 인해 터져 나온 그리움과 아쉬움의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 노래의 가사와 해석

"좋니"의 가사는 이별의 느낌을 뭔가 더 솔직하게 현실적으로 표현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보통 이별가사에는 은유적인 표현, 시적인 표현이 많이 쓰이는데, "좋니"는 그런 것들을 배제하고, 아주 솔직하게 이별 후의 감정을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나는 이렇게 힘든데 너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구나?'처럼 나만 힘든 거 같을 때 느끼는 묘한 감정과 나 때문에 네가 조금이라도 힘들었으면 좋겠다 하는 묘한 마음 그리고 쿨하게 잊었다고 하기에는 그렇지 못한 솔직한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 노래의 특징

"좋니"는 잔잔한 피아노 소리로 시작하며, 윤종신의 담담한 목소리로 시작하여 후렴에 강렬하게 터지는 편곡이 특징입니다. 2절에서도 이와 유사하게 진행되다가 브리지 이후는 쉴 새 없이 몰아치는 고음 때문에 호흡이 부족해지고 곡의 분위기 또한 끌어 올라서 감정도 격해집니다.

 

🍀 노래의 영향

"좋니"는 이별 후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이 곡은 이별을 겪은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이 곡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위로하고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곡은 윤종신의 음악적 역량을 한층 더 드러내주었으며, 그의 음악에 대한 사랑을 더욱 높였습니다.

 

🍀 마무리

윤종신의 "좋니"는 그의 음악적 역량과 감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을 통해 윤종신은 이별 후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며,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이 곡은 윤종신의 음악에 대한 사랑을 더욱 높였으며, 그의 음악적 역량을 한층 더 드러내주었습니다. 이 곡을 듣는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윤종신-좋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