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임창정

임창정 인기곡 슬픈 혼잣말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4.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창정의 "슬픈 혼잣말"이라는 노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노래는 임창정의 아홉 번째 정규 앨범인 [구집 (鳩集) : C.J.2002]의 타이틀곡으로 2002년 5월 1일에 발매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임창정과 최희진이 작사하고, 김형석이 작곡한 곡입니다. 그럼 오늘은 임창정의 "슬픈 혼잣말"을 들어보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슬픈 혼잣말" 가사

많이 울었나 봐요 긴 머리 사이 젖은 눈동자 나를 찾아온 그 이유를 알아요

많이 힘든가요 정말 미안하다고 사랑할 인연은 아니라고 떠나라 해도

난 친구로 남아서 여기 있잖아요 울지 말아요

그대는 이제 내게 남이라 난 안아 줄 수 없잖아

그게 얼마나 가슴 아픈 일인지 말해도 애원해 봐도 안될 거잖아요

내게 돌아오는 건 많이 밝아졌네요 그 전화 안에 그가 있나요

그댄 웃는데 나도 좋아야 하는데 자꾸 서글퍼요

이젠 가서는 제발 힘들지 말고 지내요 그래야 나도 살아요

울던 그대를 금방 웃게 하는 건 난 이제 안된다는 걸

사랑한단 말도 이젠 안 되는 거죠

그 뛰어가는 뒷모습에 또 무너지는 서러운 가슴 터질듯한 벅찬 사랑

우리 얘기 내게만 남길건가요 그대- 울던 그대를 금방 웃게 하는 건

난 이제 안된다는 걸 사랑한단 말도 이젠 혼잣말이죠

한땐 사랑으로 그대 곁에 내가 살았었는데

 

🍀 노래의 배경

"슬픈 혼잣말"은 사랑하는 여인을 다른 남자에게 떠나보낸 후의 아픔을 담은 곡입니다. 이 곡은 아름다운 메이저 팝 발라드로, 부드러운 피아노와 스트링의 조화가 돋보입니다. 또한, 남이 되어버린 사랑이지만 항상 곁에서 지켜보며 사랑한단 슬픈 혼잣말을 되뇌면 바보처럼 착한 남자의 심정을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로 완성한 곡이기도 합니다.

 

🍀 가사의 이해

"슬픈 혼잣말"의 가사는 매우 감동적입니다. 가사를 통해 우리는 그가 사랑하는 여인을 다른 남자에게 떠나보내는 아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는 여인이 다른 남자와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도, 그녀를 위해 웃어주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속에서는 그녀를 잃어버린 슬픔이 깊게 파고들고 있습니다.

 

🍀 뮤직비디오 분석

"슬픈 혼잣말"의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가사와 멜로디에 맞는 뮤직비디오의 스토리가 아주 잘 맞아떨어지면서 뮤직비디오와 함께 노래를 듣게 되면 훨씬 더 깊은 감정이입을 할 수 있습니다.

 

🍀 마무리

임창정의 "슬픈 혼잣말"은 그의 뛰어난 가창력과 감성적인 가사, 아름다운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곡입니다. 이 곡을 통해 우리는 사랑의 아픔과 이별의 슬픔을 공감하게 되며, 그의 진심 어린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임창정의 "슬픈 혼잣말"은 그의 대표곡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임창정의 "슬픈 혼잣말"에 대한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이 노래를 통해 우리는 사랑과 이별, 그리고 그 사이에서 느껴지는 감정의 복잡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임창정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감동적인 가사는 우리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우리 자신의 사랑과 이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감사합니다.

임창정-슬픈-혼잣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