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전인권

전인권 인기곡 사랑한 후에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2. 15.

전인권은 1954년 9월 30일에 태어난 우리나라의 가수로, 포크 록 밴드 들국화의 리드 보컬리스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78년에 '따로 또 같이'라는 그룹으로 데뷔했으나, 음악적 성향이 맞지 않아 솔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1985년에는 들국화라는 포크 록 밴드의 리드 보컬리스트로 활동하면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블로그 전체 수록곡 검색 페이지

 

🍀 노래의 가사

긴 하루 지나고 언덕 저편에 빨간 석양이 물들어 가면

놀던 아이들은 아무 걱정 없이 집으로 하나둘씩 돌아가는데

나는 왜 여기 서있나 저 석양은 나를 깨우고 밤이 내 앞에 다시 다가오는데

이젠 잊어야만 하는 내 아픈 기억이 별이 되어 반짝이며 나를 흔드네

저기 철길 위를 달리는 기차의 커다란 울음으로도 달랠 수 없어 나는 왜 여기 서있나

오늘밤에 수많은 별의 기억들이 내 앞에 다시 춤을 추는데

어디서 왔는지 내 머리 위로 작은 새 한 마리 날아가네

어느새 밝아온 새벽하늘이 다른 하루를 재촉하는데

종소리는 맑게 퍼지고 저 불빛은 누굴 위한 걸까

새 별이 내 앞에 다시 설레이는데...

 

🍀 가수 잔인권 소개

전인권은 특유의 거칠고 허스키한 음색과 포효하는 듯한 창법으로 유명하며, 밴드음악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작곡법과 기존곡들을 재해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는 여러 차례 마약 사건으로 처벌받아 1990년대부터 2000년대 후반까지 정상적으로 활동을 이어갈 수 없었으며, 특히 2007년 필로폰 투약 혐의로 구속된 시점부터 들국화가 재결합하기 전까지는 투옥과 출소, 정신병원 입원 등으로 긴 공백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 마무리

그러나 그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음악 활동을 계속하였으며, 2003년에는 12년 만에 정규 3집 <다시 이제부터>를 발표하고 활동을 재개하였습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음반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신인 가수 유은샘과 듀엣곡 '첫걸음’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 노래는 전인권의 특유의 거칠고 허스키한 음색과 포효하는 듯한 창법을 잘 보여주는 곡입니다. 가사는 석양, 밤, 별, 기차, 새, 새벽 등의 이미지를 통해 사랑한 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전인권-사랑한-후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