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케니 지(Kenny G)

케니지(Kenny G) 색소폰 연주곡 Going Home 듣기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2. 20.

자, 이번 페이지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색소폰 연주자 케니지(Kenny G)의 'Going Home'입니다. 이 곡은 케니지(Kenny G)의 1989년 첫 번째 라이브 앨범 'Kenny G Live'의 1번 트랙으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싱글로 발매되어 빌보드 Hot 100에서 56위까지 올랐었습니다. 그럼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곡의 특징

'Going Home'은 케니지(Kenny G)와 브라질 상파울루 태생의 러시아계 뮤지션 월터 아파나시에프가 함께 만든 곡입니다. 이 연주곡에서 케니지(Kenny G)의 소프라노 색소폰은 아파나시에프의 키보드를 조미료 삼아 풍성한 성찬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비록 팝적인 성향이 너무 강하다는 이유로 몇몇 정통 재즈 뮤지션들로부터 비난을 받는 그이지만, 멜로디를 풀어내는 그의 정교한 테크닉만큼은 누구에게나 인정받고 있습니다.

 

🍀 곡의 영향

이 곡은 중국에서 이색적인 히트를 했는데요, 어떤 에피소드냐 하면 수많은 음식점, 술집, 쇼핑몰 등에서 영업을 종료할 때 '클로징 송'으로 사용되었다는 점입니다. 한때 우리나라의 '폐점 송'이었던, '지금은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 다음에 다시 만나요'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딕 패밀리의 74년 곡 '또 만나요'처럼 말입니다.

 

🍀 마무리

케니지(Kenny G)의 'Going Home'은 그의 뛰어난 가창력과 감동적인 연주, 그리고 그의 깊은 음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우리 모두에게 큰 감동과 음악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 곡을 들으면서 우리 모두는 조용히 사색을 즐길 수도, 음악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Kenny-G-Going-Ho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