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포레스텔라(Forestella)

포레스텔라(Forestella) 인기곡 이등병의 편지 김현성 김광석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5. 6.

"이등병의 편지"는 원래 1986년에 김현성이 작사, 작곡하고 직접 부른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김현성이 스물한 살 군대 가는 친구를 서울역까지 배웅하고,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습니다. 이 노래는 군대를 가는 젊은이들의 슬픔과 그들의 가족과 친구들의 심정을 표현하고 대변하는 노래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 매우 유명한 곡이 되었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이등병의 편지" 가사

집 떠나와 열차 타고 훈련소로 가는 날

부모님께 큰절하고 대문 밖을 나설 때

가슴속엔 무엇인가 아쉬움이 남지만

풀 한 포기 친구 얼굴 모든 것이 새롭다

이제 다시 시작이다 젊은 날의 생이여

친구들아 군대 가면 편지 꼭 해다오

그대들과 즐거웠던 날들을 잊지 않게

열차시간 다가올 때 두 손 잡던 뜨거움

기적소리 멀어지면 작아지는 모습들

이제 다시 시작이다 젊은 날의 꿈이여

가슴속에 무엇인가 아쉬움이 남지만

풀 한 포기 친구 얼굴 모든 것이 새롭다

이제 다시 시작이다 젊은 날의 생이여

이제 다시 시작이다 젊은 날의 꿈이여

 

🍀 포레스텔라의 해석

포레스텔라는 숲을 뜻하는 영어단어 'Forest'와 별을 뜻하는 이탈리아단어 'Stella'의 합성어로, 숲처럼 편안하고 별처럼 반짝이는 음악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들은 감미롭게 화음을 쌓아 올리는가 하면, 폭발적인 성량과 목소리만으로도 웅장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포레스텔라는 '불후의 명곡'에서 '이등병의 편지'를 부르며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하였습니다. 이들의 무대는 가슴 먹먹한 감동을 주었고, 스페셜 평가단 역시 기립 박수를 보냈습니다. 이들의 무대는 원곡의 감정을 충실히 전달하면서도, 그들만의 독특한 해석과 표현으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 가사의 해석

"이등병의 편지"의 가사는 군대를 가는 젊은이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그려냅니다. 가사는 집을 떠나 열차를 타고 훈련소로 가는 날, 부모님에게 큰절하고 대문 밖을 나서는 젊은이의 마음을 그립니다. 그의 가슴속에는 아쉬움이 남지만,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있습니다. 이 노래는 군대를 가는 젊은이들의 슬픔과 그들의 가족과 친구들의 심정을 표현하고 대변하는 노래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 매우 유명한 곡이 되었습니다.

 

🍀 포레스텔라의 해석과 그들의 음악적 방향성

포레스텔라는 이 노래를 부를 때, 그들만의 독특한 해석과 표현으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이들은 감미롭게 화음을 쌓아 올리는가 하면, 폭발적인 성량과 목소리만으로도 웅장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이들의 무대는 원곡의 감정을 충실히 전달하면서도, 그들만의 독특한 해석과 표현으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포레스텔라는 숲을 뜻하는 영어단어 'Forest'와 별을 뜻하는 이탈리아단어 'Stella'의 합성어로, 숲처럼 편안하고 별처럼 반짝이는 음악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들은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곡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재해석하는 것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마무리

"이등병의 편지"는 군대를 가는 젊은이들의 슬픔과 그들의 가족과 친구들의 심정을 표현하고 대변하는 노래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 매우 유명한 곡이 되었습니다. 포레스텔라는 이 노래를 부를 때, 그들만의 독특한 해석과 표현으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이들의 무대는 원곡의 감정을 충실히 전달하면서도, 그들만의 독특한 해석과 표현으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였습니다.

포레스텔라-이등병의-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