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가요

김수현 인기곡 청혼 드라마 눈물의 여왕 OST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5. 3.

"청혼"은 김수현이 10년 만에 참여한 드라마 OST로,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OST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김수현의 애틋하고 깊이 있는 목소리가 깊은 사랑의 여운을 선사하며, 드라마의 주인공 현우(김수현 분)가 지나온 삶 속 소중한 기억을 더듬으며 해인(김지원 분)에게 전하고 싶은 말들을 담은 가사가 듣는 이로 하여금 뭉클함을 자아냅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청혼" 가사

그리움 따라 오늘도 걷다 보면 이곳 잊지 못하는 기억은 향기로 나를 마주 봐

오늘 하루 어땠어 안부를 묻고 나면 어김없이 날아와 답해주는 것 같아

오래도록 기다려온 내 맘을 다시 들어봐 줄래

내 삶에 단 하나 기적은 함께 나눴던 시간들이었어

들녘을 지나 돌아본 걸어왔던 날들 모든 발자욱 그 안에 너 없는 순간은 없었어

오래도록 기다려온 내 맘을 다시 들어봐 줄래 내 삶에 단 하나

기적은 함께 나눴던 시간들이었어 긴 여행 끝에 너를 다시 또 만나면

두 손 꼭 잡고 함께 가고 싶은 곳 우리의 집으로

 

🍀 노래의 구성

"청혼"은 옛 추억을 불러내는 고즈넉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김수현의 목소리가 얹어져 있습니다. 이 곡은 남혜승과 김경희가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습니다. 이 두 아티스트는 이전에 '사랑의 불시착'과 '도깨비'와 같은 히트 드라마의 OST로도 유명합니다.

 

🍀 가사의 이해

"청혼"의 가사는 그리움과 추억 그리고 깊은 사랑의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걸어온 길을 돌아보며 과거의 소중한 순간들을 떠올리는 가사는 지난 시간 속에서 사랑했던 사람과 나눈 순간들을 회상합니다. '잊지 못하는 기억은 향기로 나를 마주 봐'라는 표현은 추억이 현재에도 여전히 생생하게 존재함을 나타냅니다. 안부를 묻는 듯한 가사는 마치 사랑하는 이와 대화를 나누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 노래의 영향

"청혼"은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OST로서 드라마의 감동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이 곡은 마지막 회에 등장하며 드라마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했습니다. 극 중 주인공 현우는 지나온 삶 속에서 김지원 (해인)에게 전하고 싶은 깊은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가사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했습니다.

 

🍀 마무리

김수현의 "청혼"은 그의 감성적인 연기와 가창력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드라마의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곡입니다. 이 곡은 드라마의 흥행과 더불어 김수현의 감성을 다시 한번 드러내며 그의 가창력과 연기력 모두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곡을 통해 김수현의 뛰어난 연기력과 가창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김수현-청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