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코스 공략법

대영힐스 CC 컨트리클럽 코스공략법 홈페이지 부킹 예약 날씨 소개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3. 6. 21.

 

 

대영힐스 CC는 력, 미, 청 3개 코스 각 9홀로 이루어진 27홀의 규모이며 중부내륙고속도로에 인접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난  27홀 퍼블릭 골프클럽입니다. 골프장입니다. 오늘은 대영힐스 컨트리클럽의 코스공략도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영힐스 컨트리클럽 홈페이지 바로가기

 

날씨정보 확인하러 가기

 

1. 대영힐스 컨트리클럽 력코스

대영힐스 CC는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 성종두담길 114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 및 부킹은 대영힐스 컨트리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가능하고, 예약시에는 실시간 날씨 정보를 꼭 확인하셔서 늘 즐거운 라운드 하시기 바랍니다.

 

◈ 력코스 1홀

파 4홀로서 그린 중앙을 보고 티샷을 하면 페어웨이가 넓어 홀 공략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컨샷이 길 경우, 우측 카트 도로를 따라 볼이 흘러 내려갈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해야 합니다.

 

◈ 력코스 2홀

파 4홀로서 그린 좌측을 보고 공략을 하면 좋으며, 세컨샷 이동 시 우측에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수의 전경과 좌측으로 홀을 둘러싸고 있는 비치 벙커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대영 힐스의 랜드마크 홀입니다.

 

◈ 력코스 3홀

파 5홀이며 페어웨이 중앙을 보고 티샷을 해야 하고, 세컨 샷 공략 시 IP지점이 좁아져 클럽하우스 좌측으로 공략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그린 공략 시 그린 뒤 공간이 없는 것을 감안하여 샷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력코스 4홀

앞바람의 영향이 있는 긴 파 3홀로 그린 좌측의 자연림으로 인하여 여유가 없는 홀임을 감안해야 합니다.

 

◈ 력코스 5홀

파 4홀로서 그린이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 홀이며 티샷 시 좌측 언덕 중앙으로 공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력코스 6홀

그린이 보이지 않는 오르막 파 5홀로 페어웨이 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샷 시 세컨에 위치한 해저드를 유의해야 하며 해저드까지의 거리는 280야드이며, 세컨에서 그린 좌측으로 공략을 하면 써드샷의 위치가 좋습니다.

 

◈ 력코스 7홀

200야드 파 3홀로서 핸디캡의 어려움이 있는 홀입니다.

 

◈ 력코스 8홀

파 4홀로 페어웨이 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좋으며, 페어웨이 좌측에 여유가 있는 홀입니다.

 

◈ 력코스 9홀

내리막 파 4홀로 정면에 보이는 벙커를 보고 공략을 하는 것이 좋으며, 벙커까지의 거리는 240야드이므로 비거리에 따른 공략 방향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한 홀입니다.

 

 

 

 

2. 대영힐스 컨트리클럽 미코스

 

◈ 미코스 1홀

파 4홀이며 슬라이스가 많이 나는 홀로서 정면 바위를 보고 공략해야 하며, 세컨에서 그린 공략 시 앞핀과 뒷핀의 거리 편차가 크므로 거리 산출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미코스 2홀

파 4홀이며 티샷은 페어웨이 좌측 바위쪽으로 공략하고, 해저드앞까지의 거리는 250야드이며 아일랜드 그린의 특징이 있는 홀입니다.

 

◈ 미코스 3홀

파 4홀로 비교적 페어웨이 폭이 좁아 정교한 티샷을 요하는 홀이며 좌측 카트도로를 보고 치면 좋습니다.

 

◈ 미코스 4홀

앞바람 영향이 많은 파 3홀로 그린 중앙에 위치한 라이트를 보고 공략하면 됩니다.

 

◈ 미코스 5홀

파 4홀이며 페어웨이 중앙을 공략해야 하고, 세컨샷 공략시 그린 뒤쪽 여유가 없으므로 거리 산출에 신중을 요하는 홀입니다.

 

◈ 미코스 6홀

내리막 파 5홀로서 좌측 라이트를 보고 공략을 하면 좋으며, 페어웨이 우측의 여유가 많은 홀이며 장타자의 경우 투온을 노려볼 수 있는 홀입니다.

 

◈ 미코스 7홀

파 3홀이며 티샷 시 그린 앞 깊은 벙커를 피해 거리를 길게 보는 것이 좋으며, 그린 앞에 펼쳐진 벙커와 바위로 둘러싸인 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홀입니다.

 

◈ 미코스 8홀

오르막 파 5홀로 좌측 회색 바위를 보고 공략을 해야 하고, 세컨 샷 공략 시 그린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며 거리 산출 시 오르막을 충분히 계산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미코스 9홀

긴 파 4홀로서 그린과 그린 사이를 보고 공략해야 하고, 우측에 보이는 벙커까지의 거리는 280야드이며, 세컨에서 그린까지의 거리가 많이 남는 홀로 정확한 샷을 요구하는 홀입니다.

 

 

 

3. 대영힐스 컨트리클럽 청코스

 

◈ 청코스 1홀

긴 파 5홀로서 페어웨이 중앙을 보고 공략을 하면 좋으며, 비교적 무난한 파 5홀입니다.

 

◈ 청코스 2홀

내리막 파 3홀로서 그린 좌측에 핀이 있을 경우 핀의 위치 확인이 어려우므로 과감한 홀 공략을 요구하는 홀입니다.

 

◈ 청코스 3홀

파 4홀로서 벙커 좌측 끝을 보고 공략해야 하고, 벙커까지의 거리는 270야드입니다. 볼이 좌측으로 떨어지는 경우 볼 확인의 어려움이 있는 홀이며, 세컨에서 그린 공략 시 이단 그린임을 감안하여 공략해야 합니다.

 

◈ 청코스 4홀

우측 도그레그 파 5홀로서 좌측 바위벽 끝을 보고 공략해야 하고, 오르막 홀이지만 장타자의 경우 페어웨이 우측 공략 시 투온을 노려볼 수 있는 홀입니다.

 

◈ 청코스 5홀

내리막 파 4홀로 그린 우측 끝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좋고, 슬라이스가 날 경우 우측 해저드에 빠질 위험성이 있으며 해저드 까지의 거리는 200야드입니다.

 

◈ 청코스 6홀

파 4홀로서 그린 뒤 그늘집을 보고 공략하면 좋으며, 해저드 넘기는 거리는 200야드입니다.

 

◈ 청코스 7홀

내리막 파 3홀로 그린 언듈레이션이 많아 정확한 핀 공략을 요하는 홀입니다.

 

◈ 청코스 8홀

페어웨이 좌측이 자연의 바위벽으로 둘러싸인 파 4홀로서 페어웨이 중앙을 보고 공략을 해야 하고, 세컨샷 공략 시 오르막을 충분히 감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청코스 9홀

파 4홀로서 그린 앞 벙커 방향으로 공략을 하는 것이 좋고, 페어웨이를 가로지르는 해저드가 있으며 장타의 경우 해저드에 볼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해저드까지의 거리는 260야드입니다.

 

대영힐스 컨트리클럽
대영힐스 컨트리클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