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린(Lyn)

린(Lyn) 인기곡 유리심장(Feat. 용준형 of 비스트)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3. 28.

린의 "유리심장"은 가요계의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노래 중 하나이며, 그녀는 초기에는 작곡가를 희망했지만 가수로서의 길을 가면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린은 OST 노래로도 많은 활동을 했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별에서 온 그대'와 '해를 품은 달'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린의 "유리 심장"을 들어보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유리심장" 가사

제 얘기 좀 들어주세요 밤새도록 울기만 해요

물도 못 넘기고 잠도 잘 수 없고 많이 힘이 드네요

내 사랑을 말려요 사람 참 못 본대요 제대로 다 알지도 못하면서 다들 미워해요

나쁜 놈이라 욕하고 (제발 욕하지 마요) 쉽게 끝날 거라 하고 (제발 그만 좀 해요)

헤어져라 또 헤어져라 귀가 닳게 듣는 말

유리 심장을 갖고 살아요 (난 그래요) 가슴이 깨질 것만 같아요 (하나도 남김없이 다)

다 버리라 하면 다 지우라 하면 너무 억울해요

난 유리 심장을 갖고 살아서 (그렇게 살아서)

언제 부서질지 모를 나라서 (깨져버릴 것 같아서)

헤어지란 말만 끝내라는 말만 그 말만 하지 마요

뭐 그렇게 목을 매 누구에게나 끝은 오는데 미안해 난 그런 사랑만 해

그래도 내 옆에서 너 행복했었잖아 that's all 그거면 된 거잖아

시간 낭비하지 말자 babe 너도 괴롭겠지만 나 역시 또 그래

난 비겁한 놈 소리 높여 욕해도 돼 이제 지나갈게 비켜줄래

싫어 거짓말이잖아 (제발 그러지 마요) 절대 헤어지지 않아 (제발 그만 좀 해요)

비켜달라니 비켜달라니 우리 이러지 말자

유리 심장을 갖고 살아요 (난 그래요) 가슴이 깨질 것만 같아요 (하나도 남김없이 다)

다 버리라 하면 다 지우라 하면 너무 억울해요

난 유리 심장을 갖고 살아서 (그렇게 살아서)

언제 부서질지 모를 나라서 (깨져버릴 것 같아서)

헤어지란 말만 끝내라는 말만 그 말만 하지 마요 유리 심장을 갖고 살아요 (난 그래요)

가슴이 깨질 것만 같아요 (가슴이 깨질 것만 같아)

다 버리라 하면 다 지우라 하면 (지우라 하면) 너무 억울해요 난(억울해요 난)

유리 심장을 갖고 살아서 (그렇게 살아서)

언제 부서질지 모를 나라서 (깨져버릴 것 같아서)

헤어지란 말만 끝내라는 말만 (끝내란 말만)

그 말만 하지 마요

 

🍀 "유리심장" 노래의 배경

"유리심장"은 2013년 4월 26일에 발표된 노래로, 비스트의 용준형이 피처링을 해준 곡입니다. 이 노래는 린의 애절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더 와닿는 노래가 되었습니다.

 

🍀 "유리심장" 가사 분석

"유리심장"의 가사는 정말 애틋하면서 감슴이 아픈 가사로 되어있습니다. 가사를 통해 린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살펴보면, 사랑에 대한 아픔과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주변 사람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제 얘기 좀 들어주세요 밤새도록 울기만 해요 물도 못 넘기고 잠도 잘 수 없고 많이 힘이 드네요 내 사랑을 말려요 사람 참 못 본대요 제대로 다 알지도 못하면서 다들 미워해요 나쁜 놈이라 욕하고 제발 욕하지 마요 쉽게 끝날 거라 하고 제발 그만 좀 해요 헤어져라 또 헤어져라 귀가 닳게 듣는 말 유리 심장을 갖고 살아요 난 그래요 가슴이 깨질 것만 같아요 하나도 남김없이 다 다 버리라 하면 다 지우라 하면 너무 억울해요 난 유리 심장을 갖고 살아서 그렇게 살아서 언제 부서질지 모를 나라서 깨져버릴 것 같아서 헤어지란 말만 끝내라는 말만 그 말만 하지 마요" 위 가사에서 '유리심장’이라는 표현은 자신의 마음이 얼마나 쉽게 상처받고 부서질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메타포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이 노래는 사랑에 대한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마무리

린의 "유리심장"은 그녀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감동적인 가사, 그리고 용준형의 피처링이 어우러져 완성된 곡입니다. 이 노래를 통해 린은 사랑에 대한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우리 모두는 사랑에 대한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금 더 이해심을 가져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린-유리심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