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가요

부석순(SEVENTEEN) 자꾸만 웃게 돼 드라마 눈물의 여왕 OST 듣기 가사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3. 21.

"자꾸만 웃게 돼"는 부석순(SEVENTEEN)이 부른 노래로,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OST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사랑에 빠지면 한 번쯤은 노력하지 않아도 저절로 알게 되는, 모든 것이 자연스러워서 온몸으로 '내 사람' 임을 알게 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경험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블로그 전체 수록곡 검색 페이지

 

🍀 "자꾸만 웃게 돼" 가사

Hoo Hoo Hoo Hoo Hoo Hoo Hoo Hoo 두근대는 마음을 따라 너에게 가는 나의 발걸음은 마치 구름위를 날으는듯 해 꿈속의 언젠가처럼 Only if you are waiting for me Then I could walk though the fire for you When you say my name, the whole world stops I'm amazed at the way you see me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자꾸만 웃게 돼 너의 마법에 걸린 것 같아 나는 Wherever you go whatever you do 널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아 멈추지 않는 내 심장이 죽을 것 같이 뛰고 있어 I say You stepped into my heart Softer than Summer night Became my everything There's no way without you now 종일 니 목소릴 듣고 너무 행복해 눈물도 짓고 온통 니생각에 가득한 수많은 밤들을 지새우곤 해 You are my treasure and my soul You are the reasons of my smiles 눈 속에 핀웃음 들은 어린 날에 본 소설 속의 이야기들보다 더 그댄 날 들뜨게 하네 Wherever you go whatever you do 널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아 멈추지 않는 내 심장이 죽을 것 같이 뛰고 있어 I say You stepped into my heart Softer than Summer night Became my everything And now I know you're a piece of my heart You take my hands, take my whole life Do you see the flowers in my eyes I'll tell you now I know There's no way without you now

 

🍀 노래의 제작 배경

'눈물의 여왕'은 많은 대중의 관심 속에서 화려한 신호탄을 쏘아 올린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의 첫 번째 OST로 발매된 '자꾸만 웃게 돼'는 '현우' (김수현 분)와 '해인' (김지원 분) 두 사람 사이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그 순간을 담은 곡입니다.

 

🍀 노래의 특징

이 노래는 도입부의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심장의 울림을 닮은 사운드가 자연스럽게 온몸에 녹아들며, 그 위에 마치 겨우내 얼어붙은 마음을 따스히 녹이는 봄바람을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허밍이 더해져 한층 간질거리는 설렘을 선사합니다.

 

🍀 부석순(SEVENTEEN)에 대한 소개

부석순은 세븐틴의 스페셜 유닛으로, 지난 2018년 '거침없이'를 발매해 데뷔했으며, 지난해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로 큰 사랑을 받아 'AAA'의 대상 '올해의 퍼포먼스'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대세로써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나가는 중입니다. 이번 OST '자꾸만 웃게 돼'는 기존의 밝고 유쾌한 '부석순'의 음악적 색깔과는 다른 새로운 느낌의 발라드곡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 한층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습니다.

 

🍀 노래의 제작진

이 노래는 '그 해 우리는',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 장르 불문 어떤 드라마든 감각적이고 세련된 음악으로 평단과 대중의 인정을 받고 있는 거장 '남혜승'과 오랜 호흡을 맞춰온 '김경희' 작곡가가 협업한 곡입니다.

 

🍀 가사 분석

이 노래의 가사는 사랑에 빠진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자꾸만 웃게 돼 너의 마법에 걸린 것 같아 나는"라는 가사는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오는 그런 마법 같은 현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노래의 영향력

이 노래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고, 부석순(SEVENTEEN)의 음악적 역량을 입증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이 노래를 통해 부석순(SEVENTEEN)은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노래를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 마무리

부석순(SEVENTEEN)의 "자꾸만 웃게 돼"는 감동적인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부석순의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를 통해 부석순은 그의 음악적 역량과 다양성을 입증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부석순-자꾸만-웃게-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