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음악/연주곡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 인기곡 Passacaglia 듣기

by 전인미답(前人未踏) 2024. 4. 19.

"Passacaglia"는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의 곡 중 하나로, 1997년에 발표한 앨범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곡은 슬픈 감정을 자극하는 분위기가 독특하게 표현되어 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 페이지에서는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의 "Passacaglia"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영상들 보러 가기

 

🍀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 소개

시크릿 가든은 노르웨이 작곡가 롤프 러브랜드(Rolf Lovland)와 아일랜드 태생의 바이올리니스트 피오누알라 셰리(Fionnuala Sherry)로 구성된 뉴에이지 혼성연주 듀오입니다. 롤프 러브랜드는 9살 때 첫 밴드를 결성한 음악 신동으로, 시크릿 가든 활동 이전부터 노르웨이에서 최고의 작곡가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피오누알라 셰리는 아일랜드 트리니티 컬리지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로, 오케스트라 단원 생활을 거쳐 시네드 오코너, 밴 모리슨, 유투 등 아일랜드 출신 뮤지션들의 앨범에 참여하며 바이올린으로 팝의 감성을 펼쳐 왔습니다.

 

🍀 시크릿 가든의 음악적 특징

시크릿 가든의 음악은 건반과 바이올린의 음색 융합을 통해 뉴에이지에 비장미를 입히고 있습니다. 롤프의 서정적인 팝 선율에 피오누알라의 바이올린이 휘감으면서 이들의 음악은 자연을 묘사하기보다는 인간적으로 변하며, 그 슬픔의 깊이로 이들의 음악을 신비롭게 만듭니다. 또한, 북유럽의 팝과 결합한 켈트 풍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Passacaglia" 연주 분석

"Passacaglia"는 3/4박자의 어렵지 않은 리듬과 멜로디의 곡이지만, 원곡은 Ab minor로 플랫이 7개가 있어 연주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곡의 특징은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데 있습니다. 페달은 코드마다 밟아주고, 손가락 번호를 따라 천천히 오른손, 왼손 짝꿍을 맞춰 보면 조금은 편하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연습을 하면 원곡 버전처럼 음원과 함께 연주해 볼 수 있습니다.

 

🍀 마무리

시크릿 가든의 "Passacaglia"는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곡이지만, 그 안에 담긴 음악적 역사와 변주의 아름다움을 이해하면 더욱 깊이 있는 감상이 가능합니다. 이 곡을 통해 바로크 시대의 음악적 특징과 변주곡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연주에 대한 팁을 활용하여 직접 연주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음악과 함께 늘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Secret-Garden-Passacagl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