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페이지에서는 지산 CC의 회원제 코스인 동코스, 남코스, 서코스 27홀과 퍼블릭 9홀에 대한 공략 방법을 올려드리니 라운드 하실 때 잠깐씩 보시면서 공략해 보시면서 늘 즐거운 라운드 하시길 바라며, 용인시에 위치한 모든 골프장을 소개하는 페이지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1. 지산 CC 동코스 공략법
◈ HOLE 1 PAR 4
그린 뒤로 아스라이 보이는 먼 산이 한 폭의 동양화같은 운치를 주는 홀이며, 좁은 그린 뒤 공간을 염두에 두고 그린 전면을 공략하면 하루의 시작을 편하게 할 수 있는 홀입니다.
◈ HOLE 2 PAR 5
제법 긴 Par5 홀로서 쓰리 온이 만만치 않으며 발아래 계곡을 넘기는 드라이브 샷이 쾌감을 주는 홀이며, 아이언 샷으로 편하게 마무리 하기 위해서는 OB선을 피해가며 우측을 따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 HOLE 3 PAR 4
좌향이 도그렉 홀로서 좌우측 50미터쪽 벙커의 교묘한 시각적 배치로 인해 드라이브 샷이 불안해 집니다. 세컨샷은 거리는 짧지만 우측 연못과 전후의 벙커로 욕심을 버리는 신중한 공략이 관건입니다.
◈ HOLE 4 PAR 3
티에 올라서면 폭포의 흰 물줄기가 마치 그린 위로 떨어지는듯한 환상을 자아냅니다. 아일랜드 형태의 그린과 큰 호수로 인한 거리감 때문에 공략이 부담스럽지만 그린 좌측으로 공략한다면 한결 수월해 집니다.
◈ HOLE 5 PAR 4
티 앞의 호수는 부담이 없으나 오르막 경사로 벙커 위로 보이는 위압감을 주는 홀입니다. 그린 위로 펼쳐진 스카이라인으로 인해 짧은 아이언을 잡기 쉽지만 벙커를 넘기는 과감한 샷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HOLE 6 PAR 4
편안한 느낌을 주는 홀이지만 페어웨이로 뻗은 우측 능선에 틀어 앉은 벙커와 좌측 벙커로 인해 정확한 드라이브 샷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 HOLE 7 PAR 3
평범한 Par3의 홀인듯 하지만 다양한 티 위치에 따라 좌측의 깊은 벙커를 피하는 공략에 변화를 주어야 하는 홀입니다.
◈ HOLE 8 PAR 5
티에 서면 시원하게 펼쳐지는 길이 80미터의 대형연못과 하얀 물줄기를 내리는 아름다운 폭포가 마주하는 멋진 Par5홀이며, 마지막 피치 샷은 눈 높이 위 그린의 환상적인 스카이라인으로 인해 상쾌감을 주는 동시에 에워싼 깊은 벙커가 위협을 느끼게 해줍니다.
◈ HOLE 9 PAR 4
그린 뒤로 보이는 클럽하우스가 귀향의 아늑함을 주는 홀로서 좌우측 큰 벙커를 피해 그린 앞쪽을 겨냥해야 하며 오르막 퍼팅이 편안한 홀입니다. 시각적 그린 조형으로 인해 보기보다 큰 경사를 감안한 퍼팅이 좋아 보입니다.
2. 지산 CC 남코스 공략법
◈ HOLE 1 PAR 4
좌측으로 날리는 드라이브 샷이 무난해 보이지만 그린 좌전방의 대형 벙커로 인해 공격선이 나빠집니다. 우측 OB선을 피해 과감한 우측 공략을 한다면 다음 아이언샷이 편해집니다.
◈ HOLE 2 PAR 4
좌측을 겨냥하여 최소한 160야드 이상의 드라이브 샷으로 티 앞의 분지를 넘어 그린 좌측을 공략할 수 있다면 암벽을 타고 내리는 물소리를 들으며 상쾌한 퍼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 HOLE 3 PAR 3
4개의 벙커가 그린을 둘러싸고 있는 10도 경사의 적당한 내리막 홀이며 가끔 불어오는 맞바람 때문에 매우 신중한 클럽 선택과 공략이 필요한 홀입니다.
◈ HOLE 4 PAR 5
낙옆송 숲을 너머 내려치는 드라이브 샷이 장쾌함을 더해주는 홀이며, 그린 앞 70미터 길이의 큰 연못으로 인해 세컨샷은 시도가 부담이 되므로 연못 앞에서 정확한 피치 샷으로 공략을 마무리 하는 것이 편안할 수 있습니다.
◈ HOLE 5 PAR 4
우향 도그렉 홀로 생각하고 능선을 넘기는 공략은 효과가 없습니다. 계속해서 중앙을 따라 정석으로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HOLE 6 PAR 4
티 앞 120야드 길이의 연못을 넘기면 약간의 오르막 경사가 시작되며 우측으로 2개의 큰 벙커와 그린 앞 페어웨이의 우측 경사를 고려하여 좌측으로 공격선을 선택하는 것이 편안합니다.
◈ HOLE 7 PAR 3
스코틀랜드의 해변 풍경같은 구름과 경관이 전개되며 평야에서 간헐적으로 불어오는 바람으로 인해 클럽 선택이 까다롭습니다. 우측의 큰 벙커를 피한 좌측 공략이 유리합니다.
◈ HOLE 8 PAR 5
티로부터 300야드 지점에서 시작되는 100야드 길이의 큰 연못으로 인해 드라이브 샷이 짧아지면 세컨 샷이 어려워집니다. 250야드 정도의 장타라면 투 온도 바라볼 수 있는 장타자가 절대적으로 유리한 홀입니다.
◈ HOLE 9 PAR 4
하루의 마지막 정열을 모두 태울 수 있는 홀입니다. 최선을 다해 정확한 티샷과 그린 중앙 앞턱에 버티고 있는 벙커를 피해 공략해야 합니다.
3. 지산 CC 서코스 공략법
◈ HOLE 1 PAR 4
완만한 내리막 경사에 그린 앞 50미터 구간이 깊습니다. 쉬운 드라이브 샷으로 시작해 그린 앞 3개의 벙커와 좁은 그린 뒷면 사이로 정확하게 온그린을 시키는 아이언 샷이 요구됩니다.
◈ HOLE 2 PAR 5
장쾌한 드라이브 샷이면 투온도 가능해 보이지만 300미터 지점에서 시작되는 우측 호수와 그린 앞에 L자로 벌리고 있는 크고 깊은 벙커로 인해 매번 새로운 전략을 구상해 볼 수 있으며 특히 U자형 그린은 승부를 걸고 도전해 볼만한 전략적인 홀입니다.
◈ HOLE 3 PAR 3
그린 앞으로 깊숙히 들어온 연못과 3개의 벙커가 위험스럽습니다. 안전하게 우측을 겨냥하면 퍼팅이 어려워지는 홀입니다.
◈ HOLE 4 PAR 4
티 앞 70미터 전방에 수림으로 조성된 협소한 탈출구만 빠져나가면 마무리도 쉬워지는 편안한 홀입니다.
◈ HOLE 5 PAR 4
그린 좌측부분이 2단으로 되어 있어 우측을 끼고 도는 45미터 길이의 벙커가 부담스럽습니다. 욕심을 버리고 무난히 그린에 오르면 또 다른 퍼팅의 묘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 HOLE 6 PAR 3
그린 앞 50미터 길이의 연못을 우려하여 그린 후면을 공격한다면 3단의 내리막 퍼팅이 매우 어려워집니다. 연못 위의 깊은 벙커를 넘겨 그린 전면을 공격하게 되면 오르막 퍼팅이 한결 편안합니다.
◈ HOLE 7 PAR 4
OB가 없는 듯한 페어웨이로 장타만 생각하면 러프로 들어가 스탠스와 그린의 방향이 어려워집니다.
◈ HOLE 8 PAR 5
그린까지 3번의 공격 포인트를 맞춰 좌우 교대로 변하는 도그-렉 홀입니다. 직선공격은 위험부담이 크므로 코스에 순응하는 공략만이 그린 우측으로 마지막 공격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HOLE 9 PAR 4
티 앞에 100미터 길이의 분지를 건너 쳐낼 수만 있다면 그린 좌측 공격이 편합니다. 큰 부담없이 2번의 연속장타를 시도해 볼 수 있어 강한 끝내기에 적합한 공격형 홀입니다.
4. 지산 CC 퍼블릭코스 공략도
◈ 1번홀 PAR4
산뜻한 출발을 위해 중앙으로 200YD를 보낸 후 그린 앞 헤저드와 벙커를 피해 좌측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2번홀 PAR5
왼쪽 도그랙 파 5홀로 평소 드로우 구질을 구사할 수 있다면 투까지도 노려볼만 합니다. 세컷샷 롱아이언이 좌측의 OB라인이 조금 부담스럽지만 차분한 공략으로 성공한다면 쉽게 버디까지 가능합니다.
◈ 3번홀 PAR4
거리보다는 정확성을 요구하는 홀로 160YD 정도의 부담없는 스윙과 전방을 가로지르는 헤저드를 넘기는 과감한 투온 공략이 요구됩니다.
◈ 4번홀 PAR5
호쾌한 드라이브샷에 이어 정확한 세컨샷으로 투온이 가능하지만 곳곳에 숨어있는 헤저드와 나무를 피해가는 지혜가 필요한 홀입니다.
◈ 5번홀 PAR3
헤저드를 지나 호쾌한 샷을 날릴 수 있는 숏홀이며, 아일랜드홀과 비슷한 조건에 가끔씩 불어오는 맞바람까지 계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 6번홀 PAR4
왼쪽 도그렉홀로 200YD를 보내면 세컨샷이 편안한 홀이며, 가끔 핀이 왼쪽에 위치할 경우 그린 앞 벙커를 피해 중앙을 노리는 것이 현명한 공략입니다.
◈ 7번홀 PAR4
아이언의 정확성을 요구하는 홀이며, 쉬어가는 지혜와 편안한 어프로치를 이용하면 무난하게 공략이 가능합니다.
◈ 8번홀 PAR4
오르막 경사에 좁은 F/W가 조금 부담되는 홀이며, 무리한 스윙을 피하고 특히 내리막 경사에 2단 그린은 퍼팅 시 상당한 집중을 필요로 하는 요소입니다.
◈ 9번홀 PAR3
그린 좌우측 벙커를 피할 수만 있다면 파는 무난한 홀이며, 그린 중앙을 넘어 비교적 넓은 그린은 가끔 3퍼팅을 감수해야 하는 홀입니다.
'골프 코스 공략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88 CC 88컨트리클럽 동코스 18홀 서코스 18홀 공략 방법 (0) | 2023.05.14 |
---|---|
코리아 CC 레이크 챌린지 크리크 코스 공략법 (0) | 2023.05.14 |
태광 CC 태광 컨트리클럽 북 남 서 동코스 공략 방법 (0) | 2023.05.14 |
골드 CC 코스 홀별 공략 방법 (0) | 2023.05.14 |
잭 니클라우스 GC, CC 잭 니클라우스골프클럽코리아 소개 및 공략 (0) | 2023.05.13 |
댓글